회장인사말

  • HOME
  • 서울울트라랠리소개
  • 회장인사말
IMAGE


(사)서울울트라랠리는 대한민국의 중심 수도 서울 시청 앞 광장에서 주변 산악으로 연결되는 울트라 러너들의 꿈과 기량을 펼치는 마당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우리나라는 전국토의 70%가 산지로 구성된 산악지형국가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나라의 평균 고도는 482m로 전세계 육지의 평균고도(약 875m)에 비해 낮은 지형을 이루고 있어, 스포츠 활동에 최적화되어 있는 지형을 이 루고 있습니다. 서울울트라랠리는 서울 19개 구를 연결하는 산의 능선으로 표고차가 700미터 내외의 산들로 연결된 아름다운 종주코스 입니다.

세계 그 어느 나라도 주변의 기암 험령과 육산이 고루 분포된 지형으로 수도를 감싸 안고 있는 도시는 없습니다. 뒤로는 삼각산과 도봉산의 힘찬 기상이 하늘을 찌를 듯이 솟아올라 있으며, 우측으로는 인왕산, 좌측으로는 백악산과 그 넘어 수락~불암과 용마산과 아차산이 있으며, 광진 대교를 넘어 검단기맥으로~ 남한산성과 영장산으로 이어져 저 멀리 분당의 오리역까지 뻗어 있고, 수원의 광교산으로 이어져 있으며, 앞으로는 청계산과 관악산이 평풍처럼 서북풍을 막아주는 형국이요, 삼성산과 안양내천을 따라 성산대교를 건너 세계월드컵이 열렸던 상암 구장을 옆으로 해서 봉산으로 연결되어 있으니 京二橋八易十求成山環道量場 (경이교팔역십구성산환도량장) 이름 붙여 봅니다. 일명 (서울경기 環 코스) 삼각산 (太祖山)줄기에서 연결된 그 안의 아늑한 형세란 이 민족의 기상이 새로운 세상을 열어갈 東夷族(동이족)의 기운이 넘실거리는 형태라, 서울울트라랠리는 그렇게 주변의 산세를 살피던 도반들의 발자취를 남기며 만들어진 코스입니다.

여러분들이 건강할 때 가정이 건강하고, 그 주변이 모두 건강하게 되며, 자연을 벗 삼아 뛰고 달리며 나 자신의 내면을 찾아온 많은 시간들 속의 참 뜻을 이곳에서 만나게 되실 겁니다.

우리 연맹은 대한민국의 심장에서 시작하여 전국으로 사람, 자연, 도시를 연결하는 트레일런닝 코스를 개발, 보급하고 세계인이 함께 참여하는 세계적인 국제 트레일런닝 대회로써 “서울울트라랠리”를 성장시켜 나갈 것 입니다.

사단법인 서울울트라랠리 六道 姜牛鍾 올림